제주여행

제주 한림의 떠오르는 금오름(금악오름)

JU STORY 2021. 6. 6. 18:28

제주 한림읍 금악리에 위치한 오름, 금오름(금악오름)
‘효리네 민박’에 나온 오름이라고 해서 ‘이효리 오름’ 이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인스타 명소로 핫한 오름이라고 하네요.
제가 갈 때는 차를 타고 갔는데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사람들이 엄청 많이 있어서 주차하는 공간들이 가득 찼어요. 버스를 타고 가시면 버스시간표를 잘 참고 하시고 금악리(남)에 하차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차를 겨우 주차하고 첫 방문한 금오름.
주차공간에 바로 남·여 구분이 되어 있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화장실을 지난 후로 한 20~25분 정도 걸었던 것 같아요. 가는 길에 2~3번은 멈춰서 잠시 쉬면서 갔습니다. 금오름을 올라가는 길은 오르막길이라서 지쳐서 땀을 닦으며 걷다가 조금 오르니 한림의 경치, 제주도의 경치가 한눈에 보이는 모습이 너무 멋져서 또 한번 쉬고 걸어갔습니다. 금오름을 갔던 날, 날씨도 좋고 하늘도 파랗고 초록빛 풀들이 조화롭게 보여 더 좋았습니다.

오래지 않아 도착한 금오름은 올라가는 고생길을 모두 씻어주었습니다. 정상에서 바라본 금오름의 경치는 진짜 멋졌습니다. 사진으로 차마 담아내지 못합니다. 아직도 올라갈 때의 그 기분, 환희는 잊지 못합니다. 드넓은 곳에 오름이었는데 평소 생각했던 오름은 정상길에 도착하면 뾰족하고 깃발을 꽂아둘 것 같은 모래성 느낌의 오름이었는데 제가 방문한 금오름은 또 다른 느낌이었어요. 주변에 많이 많이 추천하고 싶은 장소였습니다.

인스타 명소로도 많이 유명해져 사람들이 많이 방문해서인지 사진 찍는 사람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금오름에 올라 조심히 아래를 조금 내려 가다보니 가운데 물이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내려갈 때 흙보다는 풀로 내려가시길 바랍니다. 조금 가파른 느낌이어서 아래보고 천천히 걸어가세요.
가까이서 보니 화산의 분화구처럼 동그랗게 물이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사진을 여러 컷 찍어보았지만 사진 찍기를 내려놓고 경치 감상에 우선이었습니다. 금오름을 내려가기 위해 올라갔습니다. 내려오는 내리막길에서는 경치를 바라보며 내려갑니다. 내리막길에서는 급하지 않게 내려가시길 바랍니다.

제주도의 서부 오름, 금오름(금악오름), 제가 본 오름은 ‘금빛오름’ 이었습니다!

★ 금오름(금악오름)
- 제주 제주시 한림읍 금악리 산 1-1
- 남·여 화장실 인근 주차장 마련되어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