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

세계 높이뛰기 4위의 기록, 우상혁(24년만의 한국기록)

JU STORY 2021. 8. 2. 22:38
728x90
반응형

 2020 일본 도쿄 올림픽에서 세계 높이뛰기 4위에 기록한 우상혁 선수가 화제입니다.
금, 은, 동메달은 없었지만 24년 만에 한국 기록을 뛰어넘어서 더욱 놀랍습니다.
2000년 시드니 올림픽 이후로 한국 높이뛰기는 올림픽 출전권을 따내는 선수조차 없었습니다.
결선 진출은 1996년 높이뛰기 이진택 선수 이후로 처음이라고 하네요.
그렇기에 더욱 사람들의 관심도에서 잊혀 가고 있는 와중에 우상혁 선수의 기록은 놀라웠습니다.

*힘든 과정이 있지만 극복한 우상혁 선수
- 8살 어린 시절 교통사고로 왼발보다 오른발이 조금 작은 후유증이 있었지만 노력해서 오늘날 세계에서 4번째로 높이 날 오른 선수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얼마나 힘들고 고된 연습이 있었을까요? 땀을 수없이 흘렸겠지요..

*대회 신기록 포상금
- 한국 신기록 포상금으로 각각 지도자에게 1,000만 원, 선수에게 1,000만 원, 총 2,000만 원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 금메달을 딴 선수와의 차이는 딱 2㎝
- 우상혁 선수의 높이는 2 m39.

우상혁 선수에게도 너무 아쉬운 기록일 테지만 밝은 웃음 잃지 않고 경기하는 내내 자신감을 갖고 웃는 모습으로 경기를 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더욱 울림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더욱더 기대되는 선수네요. 응원하겠습니다.

* 2020 도쿄 올림픽 관련 포스팅

 

한국 여자 배구 8강 진출(김연경)

지난번에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올림픽 일정에 대해 포스팅했었는데요. 도쿄올림픽  -여자 배구 올림픽 일정/김연경출전 도쿄올림픽이 시작된 가운데 김연경과 한국여자배구팀이 출전하는

justory.tistory.com

 

도쿄 올림픽 야구 -한국VS도미니카경기 4:3으로 승리/다음 경기는?

바로 오늘 8월 1일에 도쿄 올림픽 야구 경기(8월1일) - 한국VS도미니카 경기를 올렸는데요. 도쿄 올림픽 야구 경기(8월1일) - 한국VS도미니카 / 다음 경기는? 어제 도쿄 올림픽 경기가 많이 있었는데

justory.tistory.com

 

한국 여자 기계체조 여홍철 딸, 여서정 동메달

한국 여자 기계체조에서 여서정이 동메달을 따냈다는 소식입니다. 첫 올림픽 메달을 해났습니다 *2020년 도쿄 올림픽' 기계체조 여자 도마 결선 - 아리아케 체조경기장 - 1차 시기 : 15.333점 - 2차

justory.tistory.com

 

도쿄올림픽 -남자 기계체조 도마 신재환 금메달(양학선 이후 9년만)

어제는 한국 여자 기계체조 도마에서 여홍철 딸인 여서정 선수가 동메달을 따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오늘 신재환 선수가 남자 기계체조 도마 결승전에서 자랑스러운 금메달을 땄다는 소식입니

justory.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