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뉴스

코로나바이러스19 백신 접종, 현재진행중

JU STORY 2021. 6. 20. 13:51
728x90
반응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우한 폐렴'으로 불렸는데 현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라고 불립니다.
마스크를 쓰고 있으며 거리두기를 시행하는 등 코로나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며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진자의 경우는 치료를 시행하거나 확진자와 접촉하신 분들은 2주간 자가격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되고 백신 개발한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지금은 백신 접종을 시작한 지도 몇 개월 되었습니다.
현재 전 국민 대상 집단면역 달성을 위해 백신 무료 접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편으로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지금 나오고 있는 백신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다양한 백신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아스트라제네카, 화이자, 모더나, 최근에는 얀센까지 크게 4가지 종류입니다.
- 화이자의 경우 만 16세 이상이고 3개의 백신은 만 18세 이상입니다.
- 얀센 백신접종은1회 접종이고 3개의 백신은 2회 접종입니다.
- 이 외에도 각각 백신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현재 나이대별로 접종하고 있으며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이별 접종시기 전에 백신을 맞고 싶다면 잔여백신을 예약해서 접종받을 수도 있습니다.
잔여백신은 아스트라제네카, 30세 이상(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약이 완료되어도 방문 마감시간까지는 병원에서 반드시 도착하여야 하고 방문하지 않을 경우
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시간 여유가 되시는 분들만 잔여백신 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