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복숭아와 그릭요거트의 조합!(그릭모모/나혼자산다)/복숭아의 효능

JU STORY 2021. 9. 4. 11:37
728x90
반응형

요즘 핫한 복숭아와 그릭요거트의 조합 아시나요?
이전 방송에서 박나래가 화사에게 복숭아와 그릭요거트(그릭모모) 레시피를 보여주어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복숭아와 그릭요거트로 간단한 간식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간식 만들기에 앞서 복숭아의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 복숭아의 효능
1) '아스파르트산'성분 -> 피로물질을 유발하는 염증의 생선을 방해하여 우리 몸을 덜 피곤하게 해 준다. 피로회복제, 복숭아
2) '면역력'이 필요한 요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을 높여준다.
3) 피부 세토의 손상 및 노화를 지연시키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준다.

복숭아의 효능을 알고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 정리해보았어요.^^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복숭아로 간식 만들기 시작해봅니다.
먼저, 복숭아를 준비해주세요. 마침, 잘 익은 복숭아가 있어 이 중에서 하나를 골라보았어요.

*복숭아와 그릭요거트 간식
- 재료 : 복숭아 1개, 그릭요거트, 시리얼, 꿀

*간식 만들기 순서
1. 먼저 복숭아를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아래 복숭아 사진은 위의 5개의 복숭아 중에서 몇 번째인지 아시겠나요?)

2. 복숭아의 윗부분을 잘라주세요.
(나중에 뚜껑 부분이 될 수도 있는데 저는 모르고 먹어버렸어요.ㅎㅎ 완성하는 데는 아무 문제없으니 드셔도, 안 드셔도 상관없을 듯해요.ㅎ)

3. 복숭이의 가운데 씨를 빼내 주세요.
칼로 자르는데 씨를 꺼내기가 엄청 힘들었어요.ㅠ

씨를 파는 게 너무 어렵네요. 겨우 겨우 씨를 파내었답니다.ㅋ

그릭요거트를 준비해요. 그릭요거트를 구매한 후 냉장고에 넣어두었는데 금방 꺼냈습니다.

GREEK 그릭요거트(풀무원다논)

4. 복숭아의 씨를 파낸 부분에 그릭요거트를 숟가락으로 떠서 씨를 빼낸 부분에 채워주세요.

4. 완성(?)된 복숭아를 비닐로 싸주세요.
아직까지 1차 완성임을 기억해두시고 냉동실에 1~2시간 넣어주세요.
저는 냉장고에 2시간 정도 넣었다고 꺼냈어요.

5. 준비했던 시리얼을 그릇에 비워주세요. 복숭아를 넣기 전에 아랫부분이 될 거예요.
마침, 집에 있는 그래놀라-크랜베리 아몬드가 있었어요.

그래놀라-크랜베리 아몬드

6. 냉동실에서 2시간 익혀둔(?) 복숭아를 꺼내서 꿀을 뿌려주었어요.
꿀까지 뿌리니 엄청 달달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꿀의 양은 취향에 맞게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꿀을 많이 넣으시면 더 달달해지겠죠?

7. 그리고 복숭아를 먹기 좋게 잘라주세요.
반 자른 복숭아랍니다.

복숭아를 먹기 좋게 여러 등분해서 잘라주었어요.

마지막 단계는, 맛있게 먹어주세요ㅎㅎ

* 복숭아와 그릭요거트의 조합,
처음 먹어 보는데, 생각보다 괜찮네요.
조금 수고롭긴 하지만, 가끔씩 간식으로 색다르게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시리얼이랑 꼭! 같이 드셔요.
나중에 씨리얼이 많이 남아요.ㅋㅋ

728x90
반응형